
안녕하세요? 세민수면건강센터 대표 홍욱희 박사입니다.
저는 비록 의학을 전공한 것은 아니지만 환경보건학으로 미국의 유명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니 박사를 자칭해도 괜찮겠지요?
저는 지난 수십 년 동안 환경 분야에서 공익을 위해서 일했습니다. 그러다가 몇 년 전에 현직에서 은퇴하여 2015년 여름 대전에서 세민수면건강센터를 창업했습니다. 생전 돈 버는 일은 전혀 해본 적이 없었던 제가 나이 60에 과감히 의료기기 판매업에 뛰어들었던 것입니다. (여담입니다마는, 제 주변의 많은 분들이 제가 창업하는 것을 진심으로 말렸습니다.)
저는 지난 7, 8년 동안 양압기를 사용했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나라의 양압기 가격이 다른 나라들에 비교해서 지나치게 비싸다는 데에 주목했지요. 여기에 더해서, 우리나라에서는 그렇게 양압기를 비싸게 구매했던 사람들이 너무나도 쉽게 사용을 포기한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생각했습니다. 만약 제가 나서서 그렇게 비싼 양압기를 반값으로 낮출 수 있다면, 그리고 양압기 사용법을 제대로 알려서 누구라도 포기하지 않고 쉽게 사용할 수 있다면 그런 역시 예전부터 제가 해오던 일의 연장선상에서 공익을 구현하는 것이 아닐까?
제가 세민수면건강센터를 연 것은 바로 이런 제 나름으로의 이상을 구현하기 위해서였습니다. 그리고 어느 새 훌쩍 2년 여가 지났습니다. 그동안 생전 해보지 않았던 사업이라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지도 새삼 깨달았고, 그렇게 고군분투하는 가운데 나름대로 사업 노우하우도 좀 얻었습니다. 아마도 이제부터의 제 미래는 이제까지의 행보보다는 조금은 더 순탄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사설이 너무 길었습니다.
앞으로 몇 회에 걸친 연재에서는 심한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 때문에 양압기 사용을 고려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과연 어떻게 하면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내게 꼭 맞는 양압기를 구매할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양압기를 포기하지 않고 잘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본격적인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이 연재에서 궁금한 점이나 아니면 보충을 요하는 부분이 있으면 서슴없이 댓글을 남겨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세민수면건강센터(cpapkr.kr)을 치셔서 필요한 정보를 찾아가실 수도 있고 또는 직접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1670-7355).